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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시공테크 (이하 “회사” 라고 함)이 운영하는 SPACETIME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 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 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 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충처리
    1.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2. (2)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종료시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 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부분적으로 쿠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서비스제공자의 웹사이트서버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정보주체가 방문한 웹사이트 정보 및 개인정보 등 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를 식별하나 정보주체를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없으며 회사는 쿠키를 통하여 암호화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각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 설치 시 별도의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또는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웹사이트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 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본 사이트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7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2. 선택항목 : 전화번호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승태
    • 직책 : 담당임원
    • 연락처 : admin@spacetime.kr / F. 02-3438-0267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셀프스토리지사업팀
    • 담당자 : 최준우
    • 연락처 : admin@spacetime.kr / F. 02-3438-0267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 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셀프스토리지사업팀

  • 담당자 : 최준우

  • 연락처 : admin@spacetime.kr / F. 02-3438-0267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3. 전화: (국번없이) 118
    4.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3. 전화: (국번없이) 118
    4. 주소: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3. 23일 부터 적용 됩니다.

이용약관

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시공테크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편안창고 스페이스타임의 스토리지(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에 있어 필요 사항 고객의 권리 및 계약, 이용방법, 보상 등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1. 고객 : 본 약관에 따라, 계약서 및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요금을 결제 후 계약을 체결한 자를 고객이라고 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약 체결을 한 고객과 공동이용을 위해 동등한 절차에 따라 등록된 자를 공동 고객이라 함 (이하 "고객")
  2. 이용 계약 :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와 고객이 체결하는 계약
  3. 서비스 :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물품보관을 위한 보관공간 (스페이스, Unit) 및 계약공간 (주차장, 복도, 화장실 등 공용부위 포함 건물시설 내) 제공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4. 이용 요금 : 회사 가격 정책에 따라 책정된 편안창고 스페이스타임(셀프스토리지)이용 기준 요금
  5. 프로모션 할인 요금 : 쿠폰 등의 프로모션으로 인한 할인이 적용된 요금
  6. 장기 할인 요금 :장기 이용에 따른 기간별 차등에 따라 할인이 적용된 요금
  7. 할인액반환금 :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해,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조기 종료를 요청 했을 시 회사가 고객에게 또는 고객이 회사에게 반납해야 할 금액
  8. 보증금 : 연체 및 미지급 보관료 등 각종 미납 금액 등을 담보하기 위한 금액
  9. 방치 요금 : 이용 기간이 종료 되었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물품에 대해 발생한 이용 요금

3조 권리와 의무

  1. 고객은 계약서와 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약관을 준수하고 이용료 지불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2. 고객은 본 약관에 따라 계약된 기간 동안 본 시설물 내 보관 공간에 보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고객은 계약 기간 동안 스페이스타임과 계약한 공간에 대한 이용의 권리만 있을 뿐, 토지, 건물, 회사의 시설물 등과 관련된 권리는 없습니다.
  4. 고객 및 공동 고객은 모두 고객으로 간주하며, 동일한 권리와 의무를 지닙니다.

4조 서비스 유의 사항

  1. 고객은 회사가 계약한 보안업체의 보안 규정과 당사의 시설 이용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보안 규정 및 시설 이용규칙 위반으로 인한 모든 책임 및 손해는 고객에게 귀속 되며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2. 공동고객의 경우, 고객과 동일하게 본 약관과 규정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한 책임은 고객과 동일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보관 물품 및 보관 방법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간주하며, 고객의 시설물 및 보관공간에 출입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의 요청으로 인해 출입을 할 경우, 보관공간 내 물품의 분실 등을 책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보안관리 및 추가 방제 및 방역의 이유로 고객의 보관공간에 출입을 할 경우, 출입 후 사후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4) 항의 이유로 이물질이 발견될 시, 이에 대한 보상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계약 전 회사의 시설물과 관련하여 관리 상태 및 제공 환경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었으며,보관 중 사고 이외에 발생한 물품의 변질에 대해서까지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5조 부가서비스 및 제휴 업체 이용

  1.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와 제휴 업체를 이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가 아닌 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당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타 회사의 약관을 따릅니다.
  3. 타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는 배포의 의무가 없으며 해당 서비스 약관은 고객이 별도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6조 보관 금지 물품 관련 규정

다음 각 항의 물품은 보관을 금지합니다.

  1. 현금, 수표, 어음, 주권 등의 가치를 매길 수 없거나 중대한 가치를 지니는 물품
  2. 고급 명품, 의상, 미술품, 중요 서류 등 분실 시 막대한 손해가 발생하는 물품
  3. 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소지하여서는 안 되는 물품 (마약류, 독극물 등)
  4. 폭발 및 인화성 물품 (보관공간 및 계약공간에 지대한 변질 및 타 고객의 보관공간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제품 및 물품)
  5. 동∙식물 등의 생물류 및 부패, 변질 하기 쉬운 물품, 악취 유발 및 가능성이 있는 물품
  6. 냉동 또는 냉장, 당사에서 제공하는 온∙습도 (온도 20~25도, 습도 40% 이하)를 해치거나 당사에서 제공하는 온∙습도 기준에 맞지 않는 물품
  7. 범죄 행위에 관련되거나 혹은 법적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물품

위 항의 해당하는 물품 이외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물건에 대해서는 반드시 회사와 협의를 해야 하며 위의 물품이 보관되어 문제가 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조 보관공간 및 계약공간의 금지행위 사항

고객은 보관공간 및 계약공간 (공용공간 포함 : 주차장, 복도, 화장실 등)의 이용에 있어 다음 각 항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거주 숙박 및 취사 등을 하는 행위
  2. 타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3. 쓰레기를 버리거나 또는 오염 물질을 방치하는 행위
  4. 제 3자에게 양도, 전대 하는 행위
  5. 고성방가, 흡연, 음주, 화기 사용 등 불쾌감을 주는 행위
  6. 반려견과 함께 출입하는 행위
  7. 회사에서 허가 받지 않은 물품을 보관하는 행위
  8. 시설을 고의적으로 훼손하는 행위
  9.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위 사항을 위반할 시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 손실을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8조 통신수단 및 정보 제공에 따른 규정

  1. 회사와 고객은 계약 변경 및 서비스 관련 안내 및 질문/답변을 위해, 전화, E-mail, 모바일 메신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앞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카드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추후 분쟁 등이 발생할 것을 대비해서 사실 확인을 위해 고객과의 통신을 녹취 및 저장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를 인지하고 동의 합니다.
  4. 고객은 계약서에 기입된 연락처 및 비상연락처의 변경 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상기 조항의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9조 계약 및 결제

  1. 이용 계약은 고객이 계약서 및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서명, 메일 및 메시지 회신, 전자 계약 동의 등)와 함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정보 등록 후 이용 요금을 결제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자동이체 서비스를 회사가 요청하는 방법으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동의 하에 결제 방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제 15조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계약은 월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4. 계약 갱신 시에는 이용/등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통해 고객에게 별도의 통지없이 요금이 자동으로 청구되며 자동 결제는 당사가 이용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약관을 따릅니다.
  5. 서비스 이용 요금은 이용 가격 및 할인율 변경, 부가서비스 이용, 연체료 부과 등으로 계약 갱신 시 증감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격 변경 30일 전에 이를 이메일, 모바일 메신저 등의 통신수단을 사용하여 고지하며 고객은 변경된 가격으로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결제일 7일 전 오후 6시까지 제15조 제2항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일시까지 서비스 해지 요청이 없을 경우 변경된 가격에 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사전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일에 자동 결제됩니다.
  6. 자동 “결제수단”의 잔액 또는 한도(자동 대출 약정이 있는 경우 대출한도 포함)가 결제일 현재 “당사”의 청구금액보다 부족하거나, 결제의 지급제한, 연체 등 고객의 과실에 의하여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의 손해는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7. 서비스 최소 이용 단위는 1개월이며, 이용기간의 산정은 자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용시작일이후 부터는 최소 이용단위 금액에 대해선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최소 이용기간은 회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특정 지점 및 사이즈 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이용 요금의 과금방식은 매월 결제를 원칙으로 하되,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한하여 이용기간에 대하여 선 납부 할 수 있습니다.
  9. 이용 요금 결제/정산을 포함한 보증금 납부 등 계약 관련 모든 결제는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10조 보증금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증금 명목으로 1개월 이용 요금 (부가세 포함)을 별도 예치합니다.
  2. 보증금은 미정산 비용, 예약금 등의 용도이며, 회사의 동의 하에 이용 요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3. 보증금은 카드 결제를 기본 원칙으로 하며, 회사의 동의하에 회사가 지정한 계좌 현금 입금 가능합니다.
  4. 보증금의 환불은 서비스 해지 절차를 거친 후 계약 종료 후 진행됩니다.

11조 이용 약정

  1. 고객은 이용기간을 1개월 이상부터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사전 예약 기간 만료로 재약정을 원하는 경우 만료일 7일 전 오후 6시까지 회사가 지정한 수단(전화, 메신저 등)으로 의사표시 후 결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단, 재약정 할인율은 해당 시점의 회사 정책에 따릅니다.
  3. 제2항의 의사 표시 및 결제가 이뤄지지 않은 채로 사전 약정 기간 만료 시 고객이 제15조 제2항의 서비스 해지 절차를 완료하지 않으면 본 계약은 월 단위(재개일 오전 10시)로 자동 갱신되며 이용 요금은 해당 시점의 정상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12조 이용의 일시정지 및 재이용

  1. 고객은 제 11조의 약정 이용 시, 연1회 총 3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일시이용정지를 신청할 수 있으나, 사용 시작 또는 재개일이 포함된 월은 이용정지를 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정지 기간은 월 단위로 가능하며, 이용정지를 신청하면 이용정지 시작일은 사용중인 보관시설물의 익월 결제일로부터 합니다.
  3. 일시 이용정지 기간 중 이용 요금은 청구되지 않으며, 사용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 물품의 입출고에 따른 운송 요금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일시정지 해소 일자 또는 일시정지 후 3개월이 경과한 날에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5. 고객이 일시정지를 신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익월 결제일까지 물품을 출고하지 않으면 제17조(요금 연체) 및 제 18조 (방치 물품에 관한 규정)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는 이용 정지된 보관시설물을 이용정지 기간 동안 공실로 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7.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동일 지점, 동일 사이즈의 보관시설물이 없을 경우, 회사는 고객과 협의하여 유사한 사이즈 또는 타 지점의 이용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제15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으며 잔존 금액은 제15조 제4항에 따라 정산된 후 환불됩니다.

13조 이용 요금의 선납

  1. 고객은 회사의 프로모션 정책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 기간 중 일정기간의 이용 요금을 선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금할인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선납 할 수 있는 이용 요금의 최소기간은 3개월이며,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고객은 이용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연장을 원하시는 해당 시점의 회사의 운영정책(가격)에 따라 선납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이 제15조 제2항에 따라 계약종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선납한 이용기간이 만료될 경우, 고객이 서비스 해지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본 계약은 제 9조 제3항을 준용하여 월 단위로 지속되며 해당 시점의 기본요금이 자동 청구됩니다.

14조 계약 및 결제

  1. 계약변경 및 재약정 등으로 계약내용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과 회사는 협의 후 변경계약서를 작성하고, 회사는 이를 e-mail 및 카카오톡으로 송부 후 시스템에 반영합니다. 고객은 변경계약에 대한 e-mail 및 카카오톡을 확인 후 7일 이내에 회신을 주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신이 없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고 변경 계약은 성립합니다.
  2. 계약 변경 시점의 회사 정책에 따라 시설물 위치, 할인 적용, 이용 가격 및 보증금 변동 등의 계약 조건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변경 계약에 따라 서비스 이용 권한은 재산정 된 이용 요금을 정산/결제하여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변경 계약의 체결을 위해 기 체결된 계약을 해지하여야 하는 경우, 고객은 계약 해지에 따른 위약금 납부, 할인액 반환 등의 계약 의무를 회사의 요청에 따라 우선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5. 기타 기준 및 조건 사항은 제9조(계약 및 결제)에 따릅니다.

15조 계약(서비스)의 종료 및 해지

  1. 고객이 계약 (서비스)의 종료를 원할 경우, 계약 종료 7일 전 오후 6시까지 계약 종료의 대한 통보를 해야 하며, 다음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2. 계약 종료 절차의 항목
    1. (1)

      당사에 전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해 계약 종료 요청하여야 합니다.

    2. (2)

      보증금 환불은 카드를 결제하신 고객은 카드 취소 환불 됩니다. 계좌입금 또는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신 고객은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처리 되니 돌려 받으실 계좌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3. (3)

      보관공간의 최초 상태로 원상복구 (보관공간을 비운 상태)를 하여야 합니다.

    4. (4)

      원상 복구된 보관공간을 사진 등의 촬영물을 회사의 이메일, 메신저로 송부해주셔야 합니다.

    5. (5)

      원상 복구된 보관공간은 고객이 계약 종료를 통보한 날 이후 당사가 확인을 합니다.

    6. (6)

      이후 보증금은, 연체료 등 추가로 발생된 비용을 제한 후 반환 됩니다.

  3. 계약 종료 절차의 항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종료가 인정되지 않으며, 이용 요금이 계속 발생합니다.
  4. 회사는 계약 기간 동안 고객에게 서비스 해지 및 계약 종료 의사를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5. 다음 항목에 대해서는 당사가 강제로 계약(서비스)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1)

      계약자(고객) 및 공동고객이 본 계약과 관련한 이용약관 및 사용안내 지침을 위반한 경우

    2. (2)

      계약자가 계약을 지속하기 어려운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3)

      계약자 사망 혹은 (법인의 경우 폐업 및 청산)한 경우

    4. (4)

      장기방치물품으로 처리 되어 임의 처분 날짜가 된 경우

    5. (5)

      수사기관의 압수수색 영장으로 인해 당사에 고객(계약자)과 관련된 보관공간의 압수수색을 진행할 경우

  6. 제15조 제5항의 경우 통보의 의무가 없으며, 이외의 항의 경우 문자, 전화, 메신저, 메일을 통한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16조 약정 및 선납의 중도해지

  1. 정해진 만기 전에 약정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회사와 약정한 기간을 지키지 못하였으므로 기 반영된 할인액에 대한 반환금(‘할인액반환금’)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용하신 기간 동안의 기본금액에서 약정이용요금을 제한 후 이용하신 기간만큼 일할 계산한 금액이 반환금으로 청구 됩니다. 그 밖에 회사의 프로모션 혜택(무료 픽업서비스, 옷봉, 선반 등)도 반환금에 포함이 됩니다. 반환금은 보증금에서 우선 제하고, 모자란 금액은 결제수단으로 등록하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자동 청구됩니다.
    할인액반환금 예. (기본요금 – 약정이용요금) x 이용기간(일할 계산)으로 계산된 금액
  2. 고객의 사유로 원상복구가 되지 않거나 할인액반환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이용 요금이 20% 할증되어 발생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제15조 제2항 (6)의 추가비용으로 보증금이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됩니다.
  3. 회사는 미정산 및 손해보상 비용의 부족분에 대하여 계약 종료 이후에도 고객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조 요금 연체

  1. 다음의 경우 요금 연체가 발생합니다.
    1. (1)

      카드 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납부 지연 등 고객의 사유로 인해 월이용 요금이 해당 결제일에 결제되지 않을 경우

    2. (2)

      제15조 제2항 (5)에서 회사가 이상을 발견하여 고객에게 시정 요청을 하였으나 24시간 이내 시정이 되지 않은 경우

    3. (3)

      제15조 제2항 (6)에서 미결제금이 보증금을 초과하여 회사가 초과분에 대한 추가결제를 요청하였으나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4. (4)

      제15조 제3항의 이용 요금 또는 제16조 제1항의 할인액반환금이 결제되지 않는 경우

    5. (5)

      제15조 제2항에서 회사가 요청한 날짜까지 완전히 시행되지 않은 경우

  2. 요금 연체 시 이용 요금은 20% 할증되며 결제일의 익일부터 일할로 계산하여 보증금에서 차감됩니다. 보증금 차감분은 결제 정상화 이후 자동 청구됩니다. 보증금이 모두 소진된 경우 해당 금액은 별도 청구 됩니다.
  3. 보증금이 소진될 때까지 고객이 미납 요금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해지 사유로 보고 계약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18조 방치 물품에 관한 규정

  1. 보증금이 소진된 후 10일 이후까지, 고객이 물품을 찾아 가지 않는 경우를 방치 물품으로 칭합니다. (보증금 소진에 관한 규정 참조)
  2. 방치 물품이 20일 이후, 3회 이상 고객과 연락을 취했음에도 연락이 되지 않을 시, 회사는 고객의 물품을 타 시설로 이관합니다.
  3. 타 시설로 이관된 물품의 경우, 10일에 유예 기간이 주어지고 이후 당사는 임의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관된 물품의 경우 고객은 미납 요금 및 연체료를 납부 후 찾아 갈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비용 (이관료, 배송료, 보관료 등)은 모두 고객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임의 처분된 물품에 관해, 고객은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19조 양도 금지 및 지점 이전

  1. 고객은 본 계약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임의 양도 시 이와 관련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2. 지점 이전을 위한 재계약 절차는 제14조 (계약 변경)를 따릅니다.

20조 할인 및 취소

  1. 계약 체결 시 적용한 할인은 고객이 계약서 및 이용 약관을 준수하고, 해당 할인 조건을 충족할 때만 효력이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가격 및 할인 프로모션은 각 지점별, 시점 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신규계약 및 연장 계약은 해당 시점의 이용 요금 및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확보 및 할인 혜택을 보장 받는 대가로 이용 계약 전에 선 지불된 선예약금, 계약금, 예약금, 선납금 등은 일체 환불되지 않습니다.

21조 손해배상 및 보관물 보험

  1. 고객의 보관물품 손해배상에 대한 회사의 귀책사유 판단 및 손해배상 여부, 손해배상금액산정 등은 회사와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특별약관을 체결한 손해보험사의 약관 내용(별도 첨부)과 손해사정 기준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사가 체결한 손해보험사의 손해배상 범위 외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손해배상 여부 및 금액 산정을 위해 보관 물품의 입증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입증 방법은 회사가 계약한 손해보험사의 약관 및 규정을 따릅니다. 회사와 손해보험사는 해당 약관 및 규정을 따르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허위 신고한 사항에 대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용 및 책임은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3. 고객이 1개 이상 보관 시설물 이용 계약을 체결하였을 경우, 체결된 계약서에 기재된 보관 시설물 수를 기준으로 각각 손해배상 최고 금액을 산정합니다.
  4. 보관공간을 이용하는 타 고객이 고객 또는 고객의 보관 물품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이 없으나 진위 확인 및 쌍방 간의 문제 해결을 위해 CCTV 등 정보자료를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은 앞서 언급한 타 고객에게 있습니다.
  5. 고객이 시설물에 보관하는 특정 물품에 대하여 추가로 보험 적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고객의 물품에 대한 품목 리스트, 모델명, 가격 등을 기재하여 사전에 회사로 제출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보험계약 및 물품 리스트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고객의 특정 물품에 대한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6. 손해배상 보험 가입이 회사의 의무는 아니며, 고객의 계약기간 내 회사는 가입한 보험의 내용과 보험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보험의 내용이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별도의 통보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22조 면책

고객은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각 항목에 따른 2차적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쟁의행위, 정전 등 기타 불가항력적 손해
  2. 보관 물품의 특성적 하자, 병충해, 불량으로 인한 손해
  3. 계약/약관 사항에 따른 보관 금지사항 및 고객 불이행으로 인한 손해
  4. 장기 방치 물품으로 지정된 물품에 임의 조치 혹은 처분에 따라 발생한 손해
  5. 계약기간 만료 후 발생한 손해
  6. 당사가 관리하는 공간이 아닌 곳에서 발생한 손해
  7. 수사기관의 보관공간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및 수사협조 요청으로 인해 발생된 손해

23조 분쟁 해결

  1. 본 계약 및 이용약관에 관련하여 당사와 고객간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원만한 협의를 최우선으로 하며 상호 협의가 성립되지 않을 경우, 본 계약과 관련된 모든 분쟁 및 의견 차이에 의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른 중재를 따릅니다.
  2. 본 계약 및 이용약관에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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